블렌딩 포트폴리오

한국커피는 25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담아낸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어떤 고객, 어떤 상권과 마주하더라도 자신있게 제안드릴 수 있는 이유, 바로 경험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믿을 수 있는 재료, 오랜 시간 동안 축적된 노하우.
한국커피와 함께 하시면 커피에 대한 고민은 이제 그만 놓으셔도 됩니다.

커피의 맛이 매출과 직결되는
카페, 호텔, 레스토랑

안정적으로 공급될 원두가 필요한
프랜차이즈

들쑥날쑥한 품질에
불만을 느끼셨던 분

싱글 오리진도 만나보세요

한국커피는 건강하게 키운 좋은 생두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직거래 Direct trade 합니다.
블렌딩에 못지 않게 매력적인 싱글 오리진 커피들을 만나보세요.

 

한국커피의
네 가지 원칙

 

1/ 좋은 식재료는 자라난 환경에 달려 있습니다.

 

맛에 대한 평가와 생두의 외형평가를 통해 1차적으로 선별을 하고 농장으로 찾아 가서 어떠한 환경에서 자라나는지 토양의 상태를 살펴보고 비료는 직접 만들어 사용 하는 유기비료인지 아니면 화학비료를 사용하는지를 확인하며 가공에 사용되는 폐수의 정화방법과 가공시설의 청결상태를 면밀히 체크합니다.

 

2/ 농장주의 가치관은 고품질의 지속성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환경적인 요인에 대한 확인이 끝나면 우리는 농장주와 오랜 시간 대화를 나눕니다. 자신이 직접 키운 커피를 마시는지, 커피를 키우고 판매하는 것이 단순히 이익을 위함인지 아니면 품질에 대한 욕심을 가지 고 환경과 세심한 관리에 신경을 쓰는지를 확인합니다. 우리는 이익이 우선되는 농가 와 거래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짧은 운송기간은 좋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생두는 살아 숨쉬는 농산물이기에 운송기간이 길어진다면 생두도 그만큼 스트레스를 받고 조금씩 조금씩 품질저하가 오게 되어 열심히 공들여 재배하고 가공한 일년의 수고가 수포로 돌아가는 상황이 생깁니다. 이러한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우리는 최단기간 운송을 목표로 산지부터 본사창고까지의 스케쥴을 조정합니다.

 

4/ 보관은 항온항습이 되어야 합니다.

 

생두가 최적의 상태로 보다 오래 저장을 하려면 18~22도의 서늘함과 50%정도의 습하지도 너무 건조하지도 않은 상태를 유지해 줄 수 있는 창고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한국커피는 매해 농부들의 수고가 담긴 커피들을 좋은 컨디션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본사 내에 항온항습창고를 설비해 저장하고 있습니다.

 

업무 프로세스

원두 발주시에는 배송기간을 감안해 1주일 전 주문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모든 로스팅 배치는 철저한 품질검사 후 배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