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한국커피는 농장과의 직거래 DIRECT TRADE 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좋은 커피를 가져옵니다.
지속 가능한 농법을 사용하는 농장을 선택하고, 재료가 가진 최적의 풍미를 지키기 위해 운송, 저장 등 모든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국커피의 네 가지 원칙

1/ 좋은 식재료는 재배 환경이 가장 중요합니다.

한국커피는 일차적으로 맛과 생두의 외형을 통해 생두를 선별하고, 다음으로 농장을 직접 찾아가서 재배 환경을 확인합니다.
특별히 커피가 자라는 토양의 상태와 유기/화학 비료의 사용 여부를 확인한 후에, 가공에 사용한 폐수의 정화 방법과 가공시설의 청결 상태를 면밀히 체크합니다.

2/ 농장주의 가치관은 고품질의 커피를 지속적으로 재배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재배 환경에 대한 확인 후에 우리는 농장주와 오랜 시간 대화를 나눕니다. 자신이 재배한 커피를 즐겨 마시는지, 단기적인 이윤을 넘어품질 향상을 위한 세심한 관리와 환경 관리에 신경을 쓰는지를 확인합니다. 우리는 단기적 이윤만을 추구하는 농가와 거래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짧은 운송기간은 좋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운송기간이 길어진다면 생두는 그만큼 스트레스를 받아 품질이 하락하고, 공들여 재배하고 가공한 일년의 수고가 수포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왜냐햐면 생두는 살아숨쉬는 농산물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우리는 최단기간 운송을 목표로 산지부터 본사 창고까지의 운송 스케줄을 관리합니다.

4/ 생두는 항온항습 환경에서 보관 되어야 합니다.

생두가 최적의 상태로 보다 오래 저장을 하려면 온도 18~22도의 서늘함과 습도 50%정도의 상태를 유지해 줄 수 있는 창고가 필요합니다. 한국커피는 매해 농부들의 수고가 담긴 커피를 좋은 컨디션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본사 내에 항온항습창고를 설비해 저장하고 있습니다.